7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달성
  • ▲ LG전자가 제습기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LG전자 제공
    ▲ LG전자가 제습기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전 세계 제습기 누적 판매 천만대를 돌파했다.
 
20일 LG전자는 지난 1986년 제습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최근까지(5월 18일 기준)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천만대 판매는 국내 기업 중 유일하다.
 
사업 초기부터 한국은 물론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을 동시 공략한 결과다. 지난 2007년부터 7년 연속으로 세계 소매 제습기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지난 2002년에는 업계 최초 전자제어 제습기, 2004년 30리터 대용량 제품, 2009년 국내 최초 신발건조 호스 적용 등 시장선도 기술을 연이어 선보였다. 
 
올해는 국내 시장 지배력을 높이기 위해 에어컨 브랜드인 '휘센'과 지난 30년간 에어컨에 적용해 온 인버터 기술을 제습기 제품에 확대 적용했다.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 등 해외 시장 진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자동차의 엔진'에 해당하는 제습기 컴프레서 핵심기술을 발전시켰다. 올해 휘센 제습기에 주파수 및 모터 속도 변환을 통해 냉방 및 제습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인버터 기술을 적용해 업계 최고 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했다.
 
LG 휘센 인버터 제습기는 국내산 LG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지난해 제품 대비 제습속도를 최대 20% 이상 높였다. 실내 환경에 맞춰 자동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 제습' 기능도 구현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및 제습기 제품 중 최고 효율을 달성했으며, 토출 온도를 기존 제습기 대비 최대 10℃ 낮췄다. 소음도 정속형 제품 대비 4데시벨(dB) 이상 줄였다.
 
국내 최초 개발한 신발 건조 호스에 이어 올해 옷장 건조 키트를 제공해 다양한 공간에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LG전자 오정원 RAC사업담당은 "LG 제습기 사업은 올해 글로벌 누적 판매 천만대를 계기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며 "시장을 선도하는 다양한 제습기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