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장력 강판 53% 적용·핫 스탬핑 공법 통해 동급 최고 차체 안전성 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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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제공=카리포트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쏘렌토가 기존 모델 대비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을 대폭 확대하며, 크게 향상된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보여줄 전망이다.  

    기아자동차는 신형 쏘렌토에 초고장력 강판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해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구현했다고 22일 밝혔다.

    아울러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대폭 늘려 차량 충돌시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탄탄한 차체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핫 스탬핑 공법이란 900℃ 이상의 고온으로 가열한 소재를 프레스 성형과 동시에 급속 냉각시켜 성형 전에 비해 강도가 3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을 제조하는 방법이다.

    이를 통해 신형 쏘렌토는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등에 대한 강성이 기존 모델 대비 10% 이상 강화됐다.

    이와 함께 신형 쏘렌토는 기아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최초로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혹독한 주행시험과 품질평가를 실시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기아차는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센터에서 △급가감속 코너링 △고 RPM 주행 △20Km이상의 레이싱 트랙 주행 등 타 시험장에서 검증 불가능한 항목을 집중 테스트해 신형 쏘렌토의 주행감성 품질을 한층 높였다고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신차 출시를 앞두고 뉘르부르크링 뿐만 아니라 국내외 곳곳에서 막바지 담금질을 통해 제품 완성도를 극대화하고 있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뛰어난 주행감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쏘렌토는 기존 대비 전장이 90mm 이상, 축거가 80mm 이상 늘어나 넓고 안정적인 실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