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채널과 사회공헌 연결하는 '착한 혁신' 정착기업PR 캠페인 SNS 조회수 종전 최고기록 갱신 눈길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기업광고와 사회공헌을 잇는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SK그룹 전사적으로 진행되는 '행복 나눔의 계절'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와 연계해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에 따라 사회공헌 기부액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SK이노베이션은 이달 말까지 누적되는 기업PR 캠페인 조회수의 두 배를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으로 책정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기업PR 캠페인에 보여준 소비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를 들어 캠페인 조회수가 2000만건을 달성하면 회사가 이에 매칭해 두 배에 해당하는 4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렇게 책정된 기부금을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지난 9월 선보인 '사이매틱스 아트(Cymatics Art)' 기법 기업PR 캠페인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세 번째 편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서 조회수 종전 최고 기록을 갱신했다. 

이 캠페인은 일 평균 약 2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6일 현재 약 1470만건의 조회수를 달성, 종전 최고 기록이었던 1편의 조회수 1428만건을 넘어섰다.

SK이노베이션은 광고 영상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광고와 SNS라는 인프라를 사회공헌 영역으로 확장하는 공유 시스템을 만들었다는 평가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기업PR 캠페인은 내용뿐 아니라 제작 과정과 캠페인 진행 과정까지 기업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며 "딥 체인지 2.0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라는 SK이노베이션의 경영 방향을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이 사회공헌으로 이어진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 시리즈 두 번째 편의 광고 제작에 참여해 에브루 작품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터키의 예술작가 가립 아이(Garip Ay)도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에 동참하기도 했다. 

가립 아이는 어려운 환경에서 예술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뜻에서 1000만원을 기부하며 SK이노베이션의 광고와 사회공헌을 잇는 활동에 힘을 보탠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