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등기 우편서비스' 오픈안전하고 간편하게 중요사항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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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보험업계 최초로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보험사들은 그 동안 보험계약의 실효 안내 시 등기우편 또는 콜센터를 이용해왔다. 이는 고객에게 명확한 안내가 되기 위함이지만 실제로는 도달율이 낮아 고객들의 불만이 꾸준히 발생해왔다.

    KB손해보험이 2017년 고객에게 발송한 실효안내 등기는 월 평균 약 3만여 건으로 이 중 약 45%가 반송되는 실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보험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와 손 잡고 카카오페이 인증을 활용한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존에 등기우편으로 안내할 수 밖에 없었던 중요 사항들을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안전하고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계약자 정보와 카카오페이의 인증 정보를 매칭해 본인 확인 후 발송하는 방식으로 안내문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 했으며, 간편비밀번호나 생체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및 열람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모바일등기우편서비스’는30일부터 장기보험 실효 안내자들을 대상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안내문 열람 시 보험료 납입도 가능해 고객은 콜센터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보험계약의 부활이 가능하다.

    향후 KB손해보험은 서비스의 적용 대상을 자동차보험 납입최고해지 등에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