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계약대출, 보험금 청구 등 업무처리절차 간소화
  • ▲ 지난달 30일, 흥국생명 직원들과 보맵 개발업체인 레드벨벳벤처스 직원들이 흥국생명의 디지털보험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흥국생명
    ▲ 지난달 30일, 흥국생명 직원들과 보맵 개발업체인 레드벨벳벤처스 직원들이 흥국생명의 디지털보험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촬영을 하고 있다.ⓒ흥국생명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은 지난달 30일, 인슈테크 서비스 플랫폼인 보맵과 함께 디지털 보험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작년 12월 보맵과 체결한 보험 서비스 선진화 분야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양사가 공동으로 기획, 개발해 시행한데 따른 결과다.

    흥국생명 고객이라면 누구나 보맵을 통해 편리하고 간략한 과정으로 보험계약대출 및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특히 보험계약대출은 보맵에 제휴된 보험사 중 흥국생명이 최초로 시행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흥국생명은 다가오는 디지털 금융시대를 대비해 선진화 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맵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커피교환권을 지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보맵은 간단한 인증절차만 거치면 보험의 종류와 혜택, 납입금액 등의 보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