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체크 및 수의사와 1대1 상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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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은 삼성카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에 챗봇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고 23일 밝혔다.아지냥이는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관심사 기반 모바일 서비스다. 수의사가 제공하는 동물 건강정보, 양육 팁, 데일리 미션,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 도입에 따라 자연어 검색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들은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 양육 방법 등을 챗봇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아지냥이 서비스의 수의사들도 1대1 상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안미영 NBP 수석 매니저는 "네이버의 노하우가 축적된 챗봇의 대화 모델 엔진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한 학습 알고리즘을 갖고 있다"며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까지 지원해 여러 국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한편 아지냥이는 최근 네이버의 클로바 AI 스피커와 연동해 개발한 반려동물 전용 뮤직도 선보인 바 있다. 반려동물의 정서 안정을 위해 앱을 통해 클로바 AI 스피커를 제어, 동물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재생하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