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항공 마일리지·무이자할부 등 다수 혜택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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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5년 신용카드 키워드로 ‘PRIME’을 선정하고, 키워드별 주요 카드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PRIME은 프리미엄(Premium), 외식 물가(Restaurant), 무이자할부(Interest-free), 항공 마일리지(Mileage), 해외(Exotic)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키워드다.

    카드고릴라는 2024년 고릴라차트 TOP 100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테고리별 주요 카드를 선정했다. 고릴라차트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신용카드 상품 조회수와 신청 전환수를 바탕으로 인기 순위를 매긴다.

    첫 번째 키워드 프리미엄(Premium) 카테고리에서는 하나카드의 ‘JADE Classic’이 대표 카드로 선정됐다. 이 카드는 모바일 주유권과 배달 애플리케이션 상품권을 제공하며 발급 즉시 동반인과 함께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외식 물가(Restaurant) 카테고리에서는 KB국민카드의 ‘My WE:SH 카드’가 주요 카드로 꼽혔다. 음식점과 편의점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배달앱과 커피전문점에서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무이자할부(Interest-free) 카테고리에서는 롯데카드의 ‘LOCA 365 카드’가 선정됐다. 해당 카드는 아파트관리비, 공과금, 통신비 등 생활 필수 항목에서 월 최대 3만6500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지원한다.

    항공 마일리지(Mileage) 카테고리에서는 삼성카드의 ‘& MILEAGE PLATINUM(스카이패스)’가 대표 카드로 선정됐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기본 및 특별 적립을 통해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마지막 키워드인 해외(Exotic) 카테고리에서는 삼성카드의 ‘iD GLOBAL 카드’가 선정됐다. 해당 카드는 해외 결제 시 수수료 면제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연 2회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PRIME은 ‘주된, 기본적인’이라는 의미와 동시에 ‘최고의, 뛰어난’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며 “2025년 소비 트렌드는 실용성을 중시하면서도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가 주목받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