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장비 수하물 멤버십 할인... 1년간 무제한 이용자전거 케이스 대여 포함…5개국 골프장 할인 혜택도
  • ▲ ⓒ제주항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스포츠 여행객을 위한 수하물 할인 프로모션을 한 달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날부터 오는 5월 19일까지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진행하는데 행사 기간 동안 스포츠 멤버십, 골프 멤버십,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 요금에 각 2만원 할인이 적용된다.

    먼저 스포츠 멤버십은 14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골프백, 보스턴백, 스키·스노보드, 스쿠버 장비 등을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서 1년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편당 20~25kg까지 추가 요금 없이 부칠 수 있으며, 골프 멤버십 가입자는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우선 수령할 수 있는 ‘빠른 짐 찾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 멤버십과 골프 멤버십을 함께 구매할 경우 통합 20만 원에 제공되며, 일본·베트남·필리핀 등 5개국 골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혜택도 추가로 주어진다.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는 자전거를 직접 항공편에 싣고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항공 운송 전용 케이스를 제공해, 국내선 전 노선에서 자전거를 보다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해 스포츠·골프 멤버십 이용객은 4600여 명으로 전년 대비 18.4% 증가했다.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 역시 440여 명이 이용해 2023년 대비 71.9% 증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포츠 페스티벌은 2023년 첫 시행 이후 정기 행사로 자리잡았다"며 "레저·스포츠 여행 수요 증가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 국민여행조사(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여행지에서 스포츠 활동을 즐긴 국민 수는 전년 대비 3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