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주문 후 원하는 일정과 점포에서 픽업 출시 첫 해 대비 매출·판매량 약 90% 증가가성비 1만~2원대 주류 및 와인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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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는 운영 중인 온라인 ‘주류이지픽업’ 서비스가 매출과 판매량 모두 가까이 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주류이지픽업’은 홈플러스 앱에서 주류를 주문하고, 고객이 선택한 날짜와 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수령하는 서비스다. 2023년 4월 말 론칭 이후 주류 구매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홈플러스가 지난 2년간 ‘주류이지픽업’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출시 2년차(2024년 5월~2025년 2월) 기준 매출과 판매량이 출시 첫 해(2023년 5월~2024년 2월) 대비 약 90%씩 증가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주류가 성장을 주도했다.

    1만원대 제품은 판매 비중이 전체의 33%에 달하며, 판매량은 96% 급증했다. 2만원대 제품도 87% 증가하며 뒤를 이었다. 와인 부문 최다 판매 제품은 1만원대 ‘배비치 블랙 말보로 소비뇽 블랑(750ml)’, 위스키 부문은 2만원대 ‘산토리 가쿠빈(700ml)’이 차지했다.

    고가 주류의 약진도 눈에 띈다. 7만원 이상 제품은 판매량이 81% 늘었고,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제품은 31%, 30만원 이상 제품도 49% 증가했다.

    주종별로는 와인이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168% 급증하며 처음으로 위스키 매출을 추월했다. 위스키도 하이볼 인기와 함께 33% 성장했다. 전통주와 사케, 소츄 등 이색 주류의 수요도 증가하면서 각각 16%, 134%씩 매출이 늘었다.

    황금연휴(5월 1일~6일) 기간에도 ‘주류이지픽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했다. 와인 매출은 67% 증가했으며, 특히 화이트와인은 95% 성장하며 눈에 띄는 수요를 기록했다.

    홈플러스는 론칭 2주년을 기념해  ‘주류이지픽업’ 8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정태근 홈플러스 온라인영업본부장(이사)은 “시간 절약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주류이지픽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매 편의를 높이고 합리적인 혜택을 강화해 고객 유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