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젊은 세대에게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게임 속으로 침투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세계적인 3인칭 슈팅 게임인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과 미국 최대 게임 회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를 거쳐 식물 기반의 푸드 테크 회사로 자리를 옮긴 '천재 마케터' 페르난도 마차
"애드아시아 2023 서울은 단순한 컨퍼런스나 네트워킹 중심의 광고대회가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펼쳐지는 디지털 광고·마케팅 페스티벌 입니다. 해외 진출을 모색하고 해외 비즈니스 확대를 계획하는 광고회사들
비즈니스의 핵심 요소로 떠오른 고객 데이터를 통합·분석·관리해주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은 기업에 어떤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까. CDP 도입을 고민하고 있는
독특한 삼각기둥 모양 초콜릿으로 유명한 '토블론(Toblerone)'이 브랜드의 상징과도 같은 마테호른(Matterhorn) 산 이미지를 제품 포장지에 더 이상 쓰지 못하게 됐다.6일 블룸버그(Bloomberg) 등
노키아(Nokia)가 선보인 새로운 브랜드 로고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밈(meme, 인터넷 유행 콘텐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노키아는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하고 새로운 사업 방향성을 보여주기
1990년대 연재 만화로 인기를 끌던 '슬램덩크'가 올해 극장가를 강타한 가운데 각종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이 나와 인기를 얻고 있다. 슬램덩크뿐만이 아니다. 최근 몇 년 간, 소싯적 일본 만화·애니메이션들이 줄줄이 패
챗GPT(ChatGPT)라는 새로운 기술은 검색 광고 시장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지난 20년간 검색 광고 시장은 구글 천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해 구글은 국내 검색 광고 시장에서도 2위(28.6%)를 차지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인 챗GPT(ChatGPT)가 쓴 완벽한 광고 카피가 업계를 놀라게 하면서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에서 AI의 활용도가 주목받고 있다. 조만간 AI가 카피라이터는 물론, AE와 아
제일기획이 지난 2020년 초 오픈한 '제삼기획(제3기획)'이 3년여 만에 쇼핑몰 서비스를 접는다. 제일기획은 당시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제3기획을 론칭하고 커머스 사업에 본격 진출했으나, 최근 사업의 방향성을 새
아마존(Amazon)이 지난해 광고 및 프로모션 비용으로만 206억 달러(한화 약 26조2753억원)를 쏟아 부으며 업계 최대 연간 광고 지출 신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회사 창립 이후 처음으로 매출 성장세가 둔화하고
고객과의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객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성장을 이끄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전세계 모든 기업들이 고객 데이터의 중요성을 절감하고는 있지만, 정작 방대한 데이터를 어떻게 관리하고 활용해
삼성이 할리우드 거장 리들리 스콧(Ridley Scott) 감독과 협업해 제작한 영화 '비홀드(Behold)'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8일 삼성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삼성의 신제품인 갤럭시 S23 울트라
글로벌 4위 광고회사 액센츄어 송(Accenture Song)이 1조 달러(한화 약 1256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이 전망되는 메타버스(Metarverse)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했다.7일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