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현직 광고인·마케터가 광고주에게 추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광고모델'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17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본 설문은 지난 3월부터 국내 현직 전문 광고인과 마케터 등을 대상으로 한
올 여름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마블(Marvel)사의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Deadpool & Wolverine)'의 진짜 정체가 공식 예고편을 통해 드러났다.17일 업계에 따르면 마블 엔터테인먼트(Marvel Entertainment)는 최근 공식 유튜브
호주의 통신사 텔스트라(Telstra)가 단순하면서도 상징적인 옥외광고(OOH)로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텔스트라는 스마트폰 화면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4개의 네트워크 수신 막대를 타이포그래피(Typography)로 활용한 OOH 캠페인을 선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월리를 찾아라(Where's Waldo)'에서 영감을 받은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했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 7월 1일 '캐나다 데이(Canada Day)'를 기념해 'Always Around t
광고와 마케팅에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진행한 AI 광고 캠페인이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며 새로운 AI 활용법을 제시했다. 이제 AI를 단순히 기능적 툴로 사용하는 것을 넘어,
파스타는 파스타 전용 접시에, 그라탕은 그라탕 전용 접시에 담아야 보기에도 좋고 먹기에도 편하다. 그렇다면, 마카로니 앤 치즈(이하 맥앤치즈)는 어떤 접시에 담아야 제격일까? 8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업체 크래프트(Kraft)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진적인 진화는 마케팅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진리'라고 여겨졌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들은 AI의 등장으로 뒤엎어졌고, 인간 고유의 영역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에까지 AI의 영향력이 미치
"기업들은 광고비부터 줄이고 있고… 코로나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20인 미만의 직원을 둔 한 광고 회사 대표의 말이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광고 산업 규모는 약 20조원에 달하지만, 광고사업자의 97%는 50인 이하 중소기업이다. 2021년에야 발의된 광고산업진흥법
지속 가능한 산림 거버넌스를 위한 전 세계 산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의 장이 열린 가운데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아포코에 따르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6월 23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