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광고를 ‘에피소드’로 풀었더니 '팬덤'이 생겼다… '브랜드 서사'를 완성하는 스토리텔링의 힘

    중국에서는 인터넷 이용자의 절반 이상이 미니드라마를 시청하고, 글로벌 숏드라마 앱은 올해 초 1억4600만달러(한화 약 2144억원)를 벌어들였다. 미국에서도 2023년 이후 에피소드형 브랜드 콘텐츠가 빠르게 증가하며, 플랫폼이 바뀌어도 '이야기'가 여전히 사람을 붙잡

    2025-12-10 은현주 기자
  • "Z세대가 '추구미' 발견하는 핀터레스트, K-브랜드의 성공 이끌 것"… 마틴 마시난디아레나 핀터레스트 매니징 디렉터

    소비자의 구매 여정이 전통적인 선형적 경로를 따르지 않는 이 시대에, 영감과 아이디어의 원천인 핀터레스트(Pinterest)가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소비 세력이 된 Z세대를 필두로 한 핀터레스트는 K-브랜드에게 글로벌 확장 기회를 제공한다는

    2025-12-09 유다정 기자
  • "게으르고, 상상력도 없어!"… 공기업이 선보인 AI 광고, 거센 비판에 철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나는 스웨터를 입은 한 커플이 와인 한 병과 맥주팩을 들고 초인종을 누른 뒤 서로를 보며 즐겁게 웃는다. 알코올 NB 리큐르(Alcool NB Liquor)의 광고로, 캐나다 뉴브런즈윅(New Brunswick) 주민들에게 NB Liquor에 들

    2025-12-08 유다정 기자
  • "옥외광고, 전통미디어 쇠퇴 속 유일하게 성장…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핵으로 부상"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지난 10년 간 뉴미디어(New Media) 시장 규모는 약 3배 성장한 반면, 전통 미디어(Legacy Media) 시장은 절반 이상 급감했습니다. 전통 미디어의 급격한 쇠퇴 속에서도 옥외광고는 유일하게 성장하며 견고하게 중심을 지켰죠. 최근 디지털과 만나 새로운

    2025-12-05 김수경 기자
  • "학생·주니어·스타트업은 할인"… 2026 칸라이언즈, 나에게 꼭 맞는 패스로 골라가세요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장권과 같은 패스(pass)가 필요하다. 4일 브랜드브리프는 2026 칸라이언즈에 참여할 수 있는

    2025-12-04 은현주 기자
  • 글로벌 스포츠 산업 리더들, 한 자리에… 칸라이언즈,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 론칭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새로운 글로벌 포럼 '라이언즈 스포츠(LIONS Sport)'를 발표했다. 4일 칸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스포츠는 오는 2026년 6월 24, 25일

    2025-12-04 유다정 기자
  • "광고, 대한민국 미래를 밝히는 등불"… 광고인 한 자리 모여 '회복과 도약' 외쳤다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업계와 정부, 여야 정치권이 한목소리로 광고 산업의 회복과 도약을 다짐했다. 업계는 크리에이티브 성과로 연대와 가능성을 보여줬고, 정부와 국회는 광고산업진흥법 제정과 정책 혁신 의지를 재확인하며 힘을 보탰다.지난 2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2025-12-03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3%의 확률'을 뚫는 힘, 트랜스크리에이션에 있다"… 이봄이 파울러스 카피라이터

    칸라이언즈(Cannes Lions) 출품작 중 단 3%만이 수상작이 되는 현실 속, 한국 캠페인이 눈에 띄기 위한 방법으로 단순 번역이 아닌 '트랜스크리에이션(Transcreation)'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칸라이언즈서울이 주최한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2025-12-02 유다정 기자
  • "AI시대, 인간의 불완전함과 취약성 끌어 안는 힘이 브랜드의 양감(量感) 만든다"…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대표

    독립 광고대행사 이노레드(INNORED)가 지난 11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밀도와 확장'을 주제로 'CHANGE2026' 컨퍼런스를 진행했다.1일 브랜드브리프는 이노레드가 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전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톺아봤다.이날 무대에 오른 박현

    2025-12-01 김수경 기자
  •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

    넷플릭스 최고의 히트작으로 꼽히는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s)' 최종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버거킹(Burger King)이 시리즈 팬들만 주문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프랑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5

    2025-11-28 김수경 기자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

    박유진 CJ제일제당 IMX(통합 마케팅 경험) 리드가 칸라이언즈(Cannes Lions)가 주관하는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 2026'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단에 선정된 박유진 리드는 글로벌 C레벨 리더, 크

    2025-11-27 김수경 기자
  •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마케터를 찾습니다"… 칸라이언즈 2026 장학생 선발, 12월 5일까지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2026년을 앞두고 차세대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역시 다양성과 포용성

    2025-11-27 은현주 기자
  •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 임박… EU, 옴니콤-IPG 130억 달러 규모 인수합병 최종 승인

    글로벌 광고 업계 3위 옴니콤(Omnicom)과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G)의 인수합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이 임박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옴니콤-IPG 간 계약이 지난 24일(현지시간) EU

    2025-11-26 김수경 기자
  • 세상에 없던 '축구 전술가' 만든 엑스박스, 이번엔 게임 잘하는 '여성 코치' 발굴한다

    축구 게임 잘하면, 진짜 축구도 잘한다?!축구팀을 운영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Football Manager)'를 통해 세상에 없던 직업인 '축구 전략 전문가'를 탄생시킨 엑스박스(Xbox)가 이번엔 극히 소수에 불과한 여성 축구 코치 발굴에 나선다.

    2025-11-25 김수경 기자
  •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서양 미술사 60년을 65점의 세계적인 명화로 조망해 보는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이 한국 미술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원을 통한 현장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휴 캠페인이 시작됐다. 이를 통해서 한 자리에서 서양

    2025-11-24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해킹
393화: 착한 해킹이잖아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