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리뉴얼 … 40년 노하우로 '설탕·지방·유당' ↓

    동원F&B가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를 리뉴얼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제로화’가 핵심이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제로’ 2종(플레인, 사과)은 설탕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고유의 맛을 유지했다. 또한 지방을 모두 제거한 국산 원유로 만들었으며, 락토프

    2025-04-01 조현우 기자
  • 다이닝브랜즈그룹, 산불 피해 이웃 위해 1억 기부 및 간식 2.5만 세트 지원

    bhc 치킨, 아웃백,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최근 사상 최대의 산불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총 2억원 상당의 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우선 다이닝브랜즈그룹은 최근 발생한 대형

    2025-04-01 최신혜 기자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소방관들의 헌신' 알린다

    농심이 4월부터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농심과 소방청이 2021년부터 5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이 캠페인은 화재안전 중요성과 소방관들의 헌신을 알리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농심은 캠페인의 일

    2025-04-01 최신혜 기자
  • 오뚜기, 저당·저칼로리 통합 브랜드 '라이트앤조이' 론칭

    오뚜기가 저당·저칼로리 등 이른바 ‘로우 스펙 푸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를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키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했

    2025-04-01 조현우 기자
  • 40년간 밥상 위 영양 책임진 동원참치 … 단백질부터 셀레늄까지

    동원F&B가 1982년 선보인 동원참치를 앞세워 40여년간 국내 참치캔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다고 31일 밝혔다.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동원참치'를 앞세원 동원F&B의 지난해 참치캔 시장 점유율을 80%를 상회한다. 동원참치 연간 매출은

    2025-03-31 조현우 기자
  • SPC그룹,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기부

    SPC그룹이 대학적십자사를 통해 산불 피해 복구 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는 성금은 영남지역 이재민 주거시설 마련, 생계비 지원, 소방관 지원 등에 사용된다.SPC그룹은 이번 성금 외에도 3월 24일부터 경남 산청∙하동, 경북 의

    2025-03-31 조현우 기자
  • CJ프레시웨이, 삼삼한 데이 맞아 급식장서 '저염 식단' 선봬

    CJ프레시웨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와 손잡고 오피스, 산업체, 병원 등 전국 40여 개 단체급식장에서 저염 식단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3월 31일 ‘삼삼한 데이’를 맞아 선보인 저염 식단은 식약처가 발간한 건강 요리책 ‘우리 몸이 원하는 삼삼한 밥상’에

    2025-03-31 조현우 기자
  • 강원랜드, 업계 최초 '커피박 순환자원 조건부 인정' 취득

    강원랜드가 환경부 소속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커피박 순환자원 인정을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하이원리조트 식음업장의 경우 연간 약 73만잔의 커피가 판매된다. 이에 약 15톤의 커피박이 발생되며 소각 시 5.07톤의 온실가스가 배출된다.커피박은 그동안 폐기물로 취급돼

    2025-03-31 최신혜 기자
  • 메가커피도 가격 올린다 … 아메리카노 '1500원→1700원' 인상

    저가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4월21일부터 아메리카노 등 일부 메뉴의가격을 인상한다. 단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이번 메가MGC커피의 가격 조정은 브랜드 론칭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다.  메가MGC커피는 아메리카노(

    2025-03-31 최신혜 기자
  • 노브랜드 버거, '바질 에그마요' 출시 7일만에 5만개 돌파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 24일 선보인 봄 시즌 한정 신메뉴 ‘바질 에그마요’가 인기다.  출시 이후 일주일간 일 평균 7500여개씩 팔리며 출시 7일 만에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돌파했다.31일 노브랜드 버거에 따르면 출시 일주일간 5만개 판매기록을 세운 신메뉴는

    2025-03-31 최신혜 기자
  • 송종화 교촌 대표 "글로벌·신사업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

    "올해 경영환경이 녹록하지 않지만 대내외 환경에 굴하지 않고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글로벌 사업, 신성장동력 사업을 축으로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31일 경북 칠곡 교촌에프앤비 본점에서 진행된 제26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이같이 말했

    2025-03-31 최신혜 기자
  • 산불은 꺼졌지만 … 과일부터 풋고추까지 '천정부지'로 치솟는 농산물 가격

    가평의 한 대형마트에 방문한 이모(70)씨는 손녀에게 줄 참외를 구매하려다가 가격표를 보고 깜짝 놀랐다. 몇주 전만 해도 10㎏ 한 박스에 7만~8만원 하던 가격이 14만원까지 오른 것. 놀란 이 씨가 매장 직원에게 이유를 묻자 “산불 때문에”라는 답변이 돌아왔다.31

    2025-03-31 조현우 기자
  • [eat피플] 이상민 대상 팀장 "지구온난화에 '육상 김' 양식, 생산성·지역상생 다 잡는다"

    "김은 전세계에서 '건강 스낵'으로 각광받으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후 온난화가 진행되며 생산은 불안정해진 상황이지요. 미래 식량자원, 신사업으로 지목되는 해조류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육상 김'이라는 새 양식의 기반을 구축하게 됐습니다."28일 종로구

    2025-03-31 최신혜 기자
  • 국민 1인당 730캔 마신 칠성사이다 … '시대의 아이콘'으로 우뚝

    롯데칠성음료가 75주년을 맞이하는 국민 음료 칠성사이다를 시대와 문화를 잇는 공감 아이콘으로서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1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칠성사이다의 250㎖캔 환산 판매량은 지난해 말 기준 375억캔을 넘어섰다. 대한민국 국민 1인당 약 730캔씩 마

    2025-03-31 조현우 기자
  • 농심, 산불피해 복구 위해 성금 3억원 및 라면·생수 추가 지원

    농심이 경상권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현금 3억원을 기부하고 긴급 구호물품을 추가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또한 경북지역 이재민을 위해 라면과 생수 6만개를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농심은 지난주 산불 진화 인력과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을

    2025-03-31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