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8시간 파업 그대로...생산피해액 5천억 넘어설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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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노사>가 지난 29일 진행된 20차 교섭에서
    7개 단협사항과 1개 별도 요구안에 대해 합의했다.

     

    30일 현대차에 따르면
    노사는 이날 울산공장 본관 아반떼룸에서
    <윤갑한> 사장과 <문용문> 노조 위원장 등
    교섭대표 50여명이 참선한 가운데,
    [제20차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 교섭을 진행했다.

     

    이날 교섭에서는
    단체협약 제23조(채용 및 신원보증 갱신),
    제32조(징계의 절차),
    제44조(인원충원),
    제61조(시업, 종업시간),
    제76조(직장내 성희롱 방지 및 폭력금지),
    제96조(우선채용),
    제106조(급식),
    별도요구안(월급제 조합원 평일 철야 시 보조금 현실화) 등
    8개안에 대해 양측이 합의했다.

     

    이로써 임금과 성과급을 뺀
    73개 요구안 중 27개 안에 대한 합의가 이뤄졌다.

     

    하지만 이날 교섭에서 노조측은
    [휴일 특근 시 UPH(시간당 생산대수)를 낮춰줄 것]을 요구하며
    전면 재협의를 주장해 혼선을 빚기도 했다.

     

    사측은
    노사가 합의해 이미 시행 중인 휴일특근 제도를
    이 시점에서 다시 논의하자는 요구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이어서
    향후 교섭의 걸림돌이 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30일 임금과 성과금 등을 일괄 제시할 방침이어서
    21차 교섭이 [분수령]이 될 전망이다.

     

    노조는 
    임금 13만498원 인상,
    상여금 800% 인상,
    전년 순이익의 30% 성과급 지급 등을 요구하고 있다.

     

    노조측은 지난 29일 중앙쟁대위 교섭속보를 통해 
    "더 큰 투쟁을 직면하기 전에
    요구안에 대한 전폭적인 수용이 있어야 할 것"이라며
    사측을 압박하고 있다.

     

    현대차 노조는 이날 1·2조 4시간씩
    하루 8시간 파업에 들어갈 방침이다.

     

    한편, 29일까지 파업으로 인한
    현대차의 생산피해액은 총 4,979억원(2만4,268대)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