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의원, 스팸차단율 KT 34%, SKT 37%, LG U+ 7%, 시스템 개선 절실
  • 스팸문자가 갈수록 교묘해지고 있지만, 
    이를 사전에 차단 할 수 있는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가 
    [무용지물]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새누리당 <이재영> 의원이
    방통위로부터 제출받은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 차단율 측정 결과>자료에 따르면, 
    이동통신 3사의 스팸차단 서비스 차단율은 평균 30%에 불과했다.

    세부내역을 따져보면 
    <KT>가 차단강도를 높게 설정했을 경우 43%, 
    보통은 39%, 낮음은 22%로 나타나 
    평균 34%의 차단율을 보였다.

    <SK텔레콤> 37%, <LG유플러스> 7%의 차단율을 보였다.
    (KT는 이용자가 직접 스팸 차단강도 3가지(높음/보통/낮음) 중 
    선택 및 적용 가능하도록 서비스 제공 중이다.)

    이러한 원인에는 스팸문자 형식이
    더욱 교묘해 지는데에 있다. 


  • ▲ 광고유형별 변칙표기 사례.
    ▲ 광고유형별 변칙표기 사례.


스팸문자를 차단은
대리운전, 대출 등과 같은 
정상적인 스팸단어의 경우에는
필터링 가능하다.

하지만 최근, 
특수문자를 쓰거나 맞춤법을 틀리게 하는 등
방법이 다양해 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