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 하우스' 브랜드 제시경남 창원에 1호점 완공
  • ▲ 자료사진.ⓒ사이와하우스
    ▲ 자료사진.ⓒ사이와하우스

     

    일본 3대 공업화주택 기업 타카시마그룹의 한국 파트너사 사이와하우스가 수익형 주택 브랜드 '에스 하우스(S-HOUSE)'를 출시하고 국내 상가주택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 2일 사이와하우스는 경남 창원에서 S-HOUSE 1호점을 완공, 국내 상가주택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S-HOUSE 1호점은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사이와하우스가 디자인 콘셉트부터 설계를 총괄했다. 시공은 금석건설이 맡았다. 모바일 폰 하나로 난방, 전기, 통신, 보안 등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LED등, 태양광, 대기전력 등 저에너지 공법이 적용돼 기존 상가 관리비의 약 7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다.

     

    사이와하우스는 국내 상가주택 시장 진출을 위해 건축 디자인 부분의 맞춤형 설계, 투명 시공과 시공 품질 향상을 위한 사전 스팩북 등을 S-HOUSE에 적용, 일반 상가주택과 차별화했다. 또 대기업 등과 협약을 통해 유통구조를 단순화하고 직거래형태로 거래해 건축자재비용을 절감시켰다.

     

    이창헌 사이와하우스 대표는 "건축 디자인의 표준화와 브랜드의 통일화를 통해 스마트 상가주택의 대표 브랜드로 S-HOUSE를 키워나갈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