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빅데이터 및 설문 분석 기반으로 분석

  • MG손해보험이 3일부터 SNS 또는 설문을 통해 개인 행복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국민 행복지수 확인 프로젝트’ 디지털 캠페인을 전개한다.

    대한민국 국민 행복지수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4개국 중 33위로 최하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MG손해보험은 그 동안 국가적 차원에서만 분석돼 온 '행복지수'를 개인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국민 행복지수 확인 프로젝트' 사이트를 구축했다.

    이 사이트는 SNS 빅데이터 및 설문 분석을 기반으로 개인의 행복지수를 점수화한다.

    확인방법은 간단하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로 로그인을 하면 불과 수 초 만에 행복지수가 자동 산출된다.

    만약 SNS 계정이 없다면 간단한 설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전체 참여자의 행복지수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및 각 지역 별 평균 행복지수가 매일 업데이트 되며, 이를 통해 자신의 행복지수 수준을 체크해볼 수 있다. 참여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PC뿐 아니라 휴대폰, 태블릿 서비스도 가능하게 했다.

    이번 캠페인의 바이럴영상은 각기 다른 사회적 위치에 있는 사람들의 행복지수 비교를 주제로 제작됐다. '행복지수, 누가 더 높을까?' 영상은 유투브, 행복지수 사이트 및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각종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MG손해보험은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여줄 대규모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3월 3일부터 30일까지 본인의 행복지수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 3만원 권(100명), 조이 보틀(300명), '비타500' 쿠폰(600명) 등 총 1000명에게 JOY GIFT를 증정한다.

    MG손보 홍보 관계자는 "개인의 행복지수를 확인해보는 즐거움을 안겨주고, MG손해보험이 고객에게 전달하는 '행복'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MG손해보험은 3일 오후 2시부터 자사 캐릭터인 행복요정 '조이(JOY)' 이모티콘 12종을 카카오톡 플친 대상 선착순 30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