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판본드 부직포 브랜드 ‘하니본’ 수요 급증“시장에 마스크 원활히 공급되도록 부직포 생산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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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 폐렴에 대한 불안감 확산으로 마스크 판매량이 늘어남에 따라 부직포 판매 역시 증가하고 있다.12일 동양 계열사인 한일합섬에 따르면 마스크 외피에 사용되는 주원료인 부직포 판매량은 지난달부터 이달 10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175% 가량 늘어났다.마스크는 겨울이면 계절적 영향으로 매출이 오르지만 올해는 우한 폐렴으로 판매량이 급증했다. 특히 한일합섬의 스판본드 부직포 브랜드인 ‘하니본’의 수요가 늘고 있다.스판본드 부직포는 폴리에스터 스판본드 부직포와 폴리프로필렌 스판본드 부직포로 나뉜다. 한일합섬의 100% 폴리프로필렌 소재 장섬유 부직포인 하니본은 인체에 무해한 소재로 착색성이 뛰어나다. 마스크에 사용되는 위생재를 비롯해 일회용 기저귀와 옷 커버, 작업복, 침대커버, 자동차 내장재까지 여러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된다.국내 폴리프로필렌 스판본드 부직포의 연간 생산량은 8만6000톤으로 추정된다. 이 중 한일합섬은 도레이첨단소재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한일합섬 관계자는 “우한 폐렴 확산으로 마스크 수요가 큰 폭으로 늘면서 부직포 관련 문의가 늘고 있다”며 “시장에 마스크가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부직포 생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한편, 1964년 설립된 한일합섬은 지난 2007년 동양으로 인수됐다. 이후 2016년 동양과 함께 유진그룹에 편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