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케어·메이크업 수요 증가로 국내법인이 실적 견인국내 법인 한국콜마 영업이익 490억원 기록캐나다 시장에서도 흑자전환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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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콜마종합기술원 전경.ⓒ한국콜마
화장품 ODM(제조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가 올해 2분기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한국콜마는 연결기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73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동기간 매출은 7308억원으로 10.7% 증가했다.이번 실적은 선케어와 메이크업 카테고리 수요 증가로 국내 법인이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사업 비중이 가장 큰 국내 법인 한국콜마의 영업이익은 490억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수치다. 매출도 3281억원을 나타내며 11% 증가했다.미국 시장의 경우 매출은 1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고, 영업적자는 2억원을 기록하며 적자 폭을 줄였다. 전체 손익은 적자를 기록했는데, 지난 6월부터 가동한 미국 2공장의 비용 부담 등이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캐나다 시장은 매출 10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한 수치이나 영업이익은 3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이와 관련해 한국콜마 관계자는 "주요 고객사 부진에도 효과적인 비용통제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다만 중국 시장은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2분기 매출이 499억원으로 전년 대비 5%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1억원으로 8% 감소했다.한국콜마 관계자는 "매출, 영업이익 모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인디브랜드의 해외 수출 물량 확대와 선케어 제품 실적 호조가 성장을 견인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