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양산에 도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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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국내 최초로
100만 화소 급 차량용 카메라를 개발해내는데 성공했다.
모비스는
기존 30만 화소에 머물던 차량용 카메라 기술수준을
100만 화소까지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고 7일 밝혔다.차량용 카메라는
모바일용 카메라와는 달리
더 높은 수준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만큼,
아직 30만 화소 수준에서 정체돼있었다.차량용 카메라의 경우
섭씨 영하 40도에서 영상 85도에 이르기까지
동작 온도 범위가 매우 넓을 뿐 아니라,
여타 다른 전장 시스템과
전기적 마찰이 발생하지 않아야하기 때문이다.모비스가 개발한
100만 화소 통합영상인식 카메라가 차량에 적용되면,
영상인식 기능 및 처리속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FCW(전방 추돌경고) 시스템의 경우
30만 화소 카메라는 전방 70m까지 영상 인식이 가능하나,
100만 화소를 사용하게 되면 전방 100m까지
인식이 가능해진다. -
LKAS(차선유지지원)역시
전방 도로 곡률 인식률이 30m에서 50m로 상향돼
굽은 도로의 곡률을 명확히 계산할 수 있게 된다.또 HBA(하이빔 어시스트)도
상대편이나 전방에 차량이 감지되면
하이빔을 로우빔 상태로 유지하던 것을,
필요 부분만 빛을 차단할 수 있게 된다.이 외에도 모비스는
기존 30만 화소 카메라 대비
20% 가량 크기를 줄임으로써,
운전자의 시야 방해를 최소화했다.“최근 주목받고 있는 안전·편의시스템의 상당부분이
영상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을 만큼,
차량용 영상인식 및 합성기술은 빠른 속도로
기술진보를 이루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100만 화소 통합영상인식 카메라 개발을 계기로
첨단 지능형 자동차 기술을 선점해 나갈 것이다.“
-현대모비스 이봉환 부사장한편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만큼.
100만 화소 급 차량용 카메라는
전 세계시장에서 아직 상용화되지 않고 있다.이번 국내 최초 개발을 통해,
모비스는 세계 최초로 양산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잡게됐다.